“대학생 언니 오빠와 중국어 공부해요” > 언론속 공자아카데미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순천향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중국 언어문화 교육을 임무로 글로벌 경쟁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위해
교내 재학생 및 교직원 뿐만 아니라 지역시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언니 오빠와 중국어 공부해요”

작성자 공자아카데미 조회 1,984회 작성일 23-09-26 21:47

본문

아산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 방과후 중국어교실 교육봉사…15개 초·중 참여

아산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가 중국어를 전공한 대학생들을 선발해 아산시 관내 13개 초등학교와 2개 중학교에서 ‘방과 후 중국어교실’ 수업에서 중국어 교사로 파견하고 봉사활동에 나섰다. 

아산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가 중국어를 전공한 대학생들을 선발해 아산시 관내 13개 초등학교와 2개 중학교에서 ‘방과 후 중국어교실’ 수업에서 중국어 교사로 파견하고 봉사활동에 나섰다.

아산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공자아카데미(원장 홍승직)가 중국어 실력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해 아산지역내 13개 초등학교와 중학교 2곳에서 ‘방과후 중국어교실’에 대학생 교사를 파견해 특별한 교육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이다. 이날 열린 ‘방과후 중국어교실’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초등학생들도 자신감을 갖고 있는 만큼 목표도 뚜렷했다.

유수진 학생은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보면서 중국어에 대해 관심을 갖게됐다. 중국어 선생님이 되는게 꿈이다”고 말했으며 김연경 학생은 “중국식 병어발음을 알게 되는 것이 재미있다. 먼 미래에 회사에 근무하게 되면 중국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 중국어를 배운다”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는 “중국어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배우는 입장에서 가르치는 교사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내 초·중등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한 취지다”고 설명했다.

이번 학기에 선발된 대학생 중국어 교사들은 13개 초등학교와 2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오는 8월까지 15주간 활동하게 되며 1주일에 한 차례씩 2시간 동안 ‘방과후 중국어교실’에서 학교별 교재를 선정해 ‘기초 중국어’를 직접 가르친다.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는 중어중문학과, 중국학과, 국제통상학과 등 관련학과에서 중국어를 전공한 학생중 HSK 4급 이상 소지자를 면접과 테스트를 거쳐 14명을 방과 후 중국어교실 파견교사로 선발했다. 또 매달 1회씩 대학생 교사들의 수업계획서 진행여부를 확인하고 단톡방을 만들어 수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입체적인 수업관리를 통해 일선 학교의 수업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홍승직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 원장은 “자신이 전공하고 있는 지식을 누군가에게 가르쳐 주는 것은 남한테도 도움이 되지만 자신의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보람을 얻을 것”이라며 “아산지역 초·중등 학생들이 중국의 언어문화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세계무대에서 꿈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기에 운영하는 ‘방과후 중국어교실’ 수업은 아산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아산북수초, 남창초, 온양권곡초, 음봉초, 온양중앙초, 월랑초, 신광초, 연화초, 아산초, 충무초, 온양초사초, 신리초, 탕정초 등 13개 초등학교와 온양용화중, 온양여자중 등 2개 중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이재형 기자  


목록

방문자

오늘 114 / 전체 129,440

대표자 : 김승우대표번호 : 041-530-1536/1791팩스 : 041-530-1790
주소 : 충남 아산시 신창면 순천향로 23-23 공자아카데미 사무실2204사업자 등록번호 : 312-82-00587
응시료 무통장입금 : 신한은행 140-008-689528 (순천향대학교 공자아카데미 HSK응시료)

Copyright © 순천향대학교 공자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